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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필수)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인라이플(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푸딩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인라이플(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약관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약관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부에서 정하는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영상”이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 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영상”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 “푸딩샵”이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푸딩 또는 포인트 등을 “푸딩샵”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7 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 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 관리 등 필요에 따라 회원 정보 확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 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푸딩샵”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푸딩샵”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구매신청)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1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푸딩 및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재화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 조 (재화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신청한 ID를 부여하며, 부여 된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날 경우, 또는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하고 새로운 ID로 이용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연락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률적 대응을 비롯한 기타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서비스”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인 부당행위

제 22 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영상,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답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위반을 포함한 모든 민사 및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게재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직접 또는 사업제휴 등을 통해 뉴스 및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게시물에 대한 별도의 관리 조정이 가능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그 “게시물”의 양에 따라 서비스 중지 또는 강제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3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 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2) “회원” 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온라인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저작권 보호시스템을 구축하여 저작권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회사”에서 정당한 저작권자로 인정될 경우, 저작권자에게 동영상 저작권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3.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4.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정부관련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불법이거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인 경우
6.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을 무단 복제하여 게재한 경우
7. 동일한 키워드를 반복하거나 “게시물” 도배 현상이 보이는 경우
8. 전화번호, 홈페이지 URL 등이 삽입된 홍보를 목적으로 삽입된 내용이 발견된 경우
9.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2) 상기 1항의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제한에 대하여 사전 통지를 하고, “이용자”는 통지 후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5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함과 동시에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이 “회사”에 작성한 “게시물”은 모두 소멸됩니다.

제 26 조 (정보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정보를 제공하는 화면 또는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함께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정보제공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상기 항에 대해서 수신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콘텐츠 제휴사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의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사소송법 등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6월 25일부터 적용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필수)

㈜인라이플(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앱 서비스(푸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회원가입, 물품주문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1) 회원 가입

 

§                수집항목 :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성별, 생년월일

 

§                이용목적 : [필수] 이용자 식별 및 연령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서비스 제안 / [선택]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마케팅 활용 및 광고성 정보 전달

 

2) 상품 구매 시

 

§                수집항목 : [필수 – 주문관련]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필수 – 본인확인관련] 아이핀번호, 연계정보(CI), 중복가입번호(DI)
       [필수 – 결제관련] 결제정보(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휴대폰가입정보), 현금영수증 발급정보(휴대폰번호, 현금영수증 카드정보)
       [필수 – 환불관련]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이용목적 : [필수- 주문관련] 주문/결제 및 상품 배송(교환, 반품) 서비스,

 

3) 이벤트 참여

 

§                수집항목 : [선택] 소셜미디어 계정, 휴대폰 단말기에 저장된 연락처 및 이름

 

§                이용목적 : [선택]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확인, 경품 제공

 

4)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및 생성정보

 

§                수집항목 :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이용기록), 모바일기기 정보(단말기명, OS, 기기 식별정보)

 

§                이용목적 : 본인확인 및 서비스이용 통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②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모바일 앱 내 정보 및 기능 중 아래의 사항에 대해 접근합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 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거부로 인한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o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접근 권한을 허용하더라도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는 것이 아니며,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동의 후 수집됩니다.

o                  회사가 보유한 개인정보는 모바일 앱을 삭제하더라도 탈퇴 시까지 보관되오니,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거래 이행을 위해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및 배송,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통계 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3자 제공에 기반한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 서비스는 이용 가능)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사항에 따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기 전 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유로 인하여 보관이 필요한 경우 외부와 차단된 별도의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 보관 됩니다.

 

1) 온라인/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회원가입 정보 : 회원탈퇴시 까지

 

2)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3)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비정상적인 회원탈퇴 등으로 인한 피해 예방 : 회원탈퇴 신청 후 5

 

§                부정이용 이슈 방지 : 회원 탈퇴 후 6개월(아이디, 이름, 연계정보)

 

②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o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됩니다(휴면계정으로 전환)

 

o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 최소 30일 이전, 해당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o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및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에서 명시한 다른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o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o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탈퇴할 수 있으며, 아래의 사항에 대한 열람, 제공, 정정 및 탈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3)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                조회 및 수정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변경’

 

§                삭제 및 회원탈퇴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탈퇴하기’
동의철회(이메일/SMS수신)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변경’

 

4) 회사는 관련된 상담 및 문의처리를 위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이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6.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 없이 ID, 비밀번호 공유,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는 등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 등을 도용하여 구매한 경우, 회원 자격 상실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 반드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설치 및 운영 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과 거부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쿠키란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운영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 형태 및 관심분야 파악,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 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 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o - Chrome :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o - 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o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o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o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등 피해 방지를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의 훼손 피해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중요한 데이터의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o                  민감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주고받는 과정에서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자의 최소화 및 주기적인 교육

 

o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는 담당자로 한정하여 최소화 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 하여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통제 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전담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o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o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0.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 제한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 625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고지하겠습니다.